The Final Step of Our Journey

여러분 드디어 중등 학교가자 중학교 3학년 영어의 마지막 단계에요.

이 단계까지 꾸준하게 온 몇명의 학생들을 선생님은 기억하고 있습니다:)

너무 대견합니다! 평소 학교 수업에서는 접해보지 못한 자료들과 수업방식에 힘들었을 텐데도 힘을 내서 끝까지 따라와준 친구들, 고등학교가서도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대단원의 마무리를 한 번 알차게 지어보고 우리 이제 작별인사를 나눠볼까요?

먼저, 여러분이 작성하게 될 Persuasive Writing의 주제를 하나 골라볼거에요.

Climate Crisis/ Climate Change의 Seriousness에 대해 주장하는 글을 쓰겠다면 이 주제를!

Climate Crisis/Change가 위험한건 알겠으니, 우리가 혹은 인간이 해야 할,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주장하는 글을 쓰겠다면 이 주제를 골라주세요.

주제1에 사용할 수 있는 양식.docx
주제 2에 사용할 수 있는 양식.docx

자 여러분이 주제를 선정했다면 이제 주제에 필요한 자료들을 조금 정리해 봐야겠죠?

글을 정리하는데 있어서 적절한 Graphic Organizer을 사용한다면 더 효과적으로 글을 작성할 수 있어요!

자신이 선택한 주제에 맞게 뒷받침 해 줄 수 있는 자료들을 찾아서 정리해봅시다. 선생님이 구글 문서로 양식을 첨부해두었어요!

여러분이 조사한 자료나 의견을 간단하게 정리해보세요.

자료는 4차시에 첨부되어있던 사이트들을 참고해도 좋고, 혹은 스스로 Googling해서 찾아보는 것도 매우매우 좋습니다!

*주의* 문서를 온라인에서 바로 작성하지말고! 파일-사본만들기-자신의 이름으로 저장한 후 작성해주세요

혹은 파일- 다운로드- Microsoft Word로 다운을 받은 후 작성해주세요:)

글쓰기에 돌입하기 전에 지난시간에 배운 것 잠깐 복습! 해봐요

Argumentative.Persuasive essays 작성법.docx

읽은 글,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위에서 학습한 자주 쓰이는 표현을 활용하여

자신이 선택한 주제에 대해 주장·설득하는 글을 써봅시다. 아래 구글 공유 드라이브로 들어가서 맨 왼쪽의 새로 만들기 버튼을 누른 후 -> Google 문서 클릭 -> 만들기 및 공유 버튼 클릭 -> 제목엔 학교 반 이름 -> 자신이 선택한 주제를 적고 내용에 글을 작성해봅니다.

바로 영어로 적는 것이 당연히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럴 땐 여러분이 정리해 둔 정보들을 어떤 순서와 논리로 제시할 것인지를 먼저 고민해본 다음, 작성해봅니다.

사전이나 번역기의 도움을 얻는 것을 부끄러워하지마세요! 해도 괜찮아요:)

구글 문서로 올려두면 선생님이 시간 나는 대로 피드백을 주도록하겠습니다.


Let's Share Your Thoughts

긴 글을 주욱~ 친구들과 나누는 것 보다는 여러분의 개성을 살린 발표자료를 만들어서 공유해보는게 어떨까요?

발표자료의 형식엔 이런 것이 있을 수 있겠네요!

  1. 카드뉴스 형식

  2. Prezi / Keynote 등을 이용하여 핵심 내용 중심으로 발표

  3. Script 작성

  4. 비디오 형식

카드뉴스

Prezi/Keynote

script 작성

video

친구들의 발표자료를 감상해봅시다.

나의 발표자료 외에 3개 이상의 발표자료에 피드백댓글을 남겨주세요.

친구가 잘한 점, 자신이 배운 점 위주의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러분!! 이렇게 해서 5차시의 긴 여정이 모두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고등학교 가기 전, "그래도 나는 겨울방학을 헛되이 보내진 않았어!"라는 마음이 들 수 있게 열심히 참여했나요?

영어로 자료를 읽고, 분석하고, 글을 적는 활동을 너무 두려워 할 필요 없습니다!

여러분은 이미 다 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걸요.

문법에 너무 얽매여 영어로 된 글을 읽기를 두려워 한다거나, 영어로 글을 써볼 생각조차 못한 친구들이

이 수업을 통해서 여러분의 삶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주제에 대해 영어로 생각하고 글을 한 줄, 두 줄이라도 적어 볼 수 있는 경험을 했길 바랍니다!

모두들 너무 수고했어요:)

여러분의 고등학교 생활에 늘 행복과 즐거움이 함께 하길 바라며,,

Bye Everyone!

내용구성 : 오가희(대구외고)

다른 공부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