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1 영어] 1차시

My favorites

좋아하는 것 묻고 답하기

도입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부터 5시간에 걸쳐 1학기 필수학습 내용에 대해 복습하는 시간을 가질 거예요.

선생님은 1학년 영어 학습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나와 나의 주변의 여러가지에 대해 적절한 표현을 사용하여 이야기 나눌수 있고 이를 위해 영어 문장의 구성 방법에 대해 아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다양한 유튜브 영상을 소개하여 여러분들이 영어를 꾸준히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줄거예요.

<영어 노트에 학습 내용을 기록하면서 공부하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우선 아래 영상을 시청한 뒤 함께 이야기 나눕시다.

https://www.youtube.com/watch?v=fn4dpFmbbHk

영상은 무엇에 관한 것이었나요? 맞아요. 바로 My Favorites! 내가 좋아하는 것에 관한 노래 였어요.

오늘은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소개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나눌 거예요.

그리고 영어 중요 품사(명사, 동사, 형용사)와 문장의 구성성분(주어, 서술어, 목적어, 보어) 대해 복습하고 내가 좋아하는 것을 소개하는 Jump 과제를 할 예정입니다.

내용 더하기

  1. 내가 좋아하는 것을 소개하는 표현을 다음의 링크를 통해 더 알아 봅시다.


클래스카드 <중등, 학교가자.com 중1 영어> 클래스에서 아래 세트를 학습하세요.

클래스 초대코드: 218020

암기학습(100%), 리콜학습(100%), 스펠학습(50%), 테스트(70점)를 목표로 합니다.

2. 위의 클래스카드에 없는 표현을 찾아보기 위해 사전 검색 방법을 익혀 봅시다.

검색엔진으로 익숙한 네이버에도 사전이 있어요.

내가 좋아하는 게임의 제목도

내가 좋아하는 TV series의 제목도

사전의 도움으로 찾을 수 있어요. 관련된 표현들도 덤으로 익힐 수 있지요.

사전, 파파고, VLIVE 자막 등을 통해 가장 적절한 표현을 검색해 보세요.

문법 더하기

새로운 단어를 공부할 때는 단순히 단어와 뜻만 익히는 것이 아니라 그 단어의 성격 및 쓰임을 파악할 수 있다면 언어를 이해하고 사용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다음과 같이 선생님이 단어들을 묶어 보았습니다. 각각의 단어들의 종류가 무엇인지 알 수 있나요?

두어 가지 느낌이 온다면 시작이 좋아요. 전혀 모르겠다면 다음의 네 가지는 기본이니 꼭 알아둡니다. 이렇게 단어를 모으는 구분은 단어의 종류를 이해하기 위해서 입니다.


  1. 단어의 종류를 다른 말로 품사라고 하는데요. ‘명사, 형용사, 동사…’ 이런 것들이 바로 품사의 이름들입니다. 가장 중요한 품사 네 가지를 확인해 봅시다.

위의 단어들이 어떤 종류에 속하는 지 잘 찾아낼 수 있다면 다음 단계로 갈 준비가 되었습니다.

2. 중학생이 되었다면 단어 하나하나의 의미를 익히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단어들이 문장을 이루는 데 어떠한 역할을 하는 지 아는 것이 영어를 이해하고 사용하는 데 필수!

주어, 동사, 목적어, 보어! 들어본 적은 있는데 정확히 설명하지는 못 한다면 다음 영상을 보며 이해를 다져 봅시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주어, 동사, 목적어, 보어가 무엇인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나요?

이런 이름들은 각각의 단어나 단어의 모임(구, 절)이 문장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 지 이해를 도와주어 영어 문장 만들기에 바탕이 됩니다.

확인 학습

학습 확인 문제: 오늘 배운 내용을 퀴즈를 통해 확인해 봅시다.

JUMP 과제

오늘 배운 My Favorites를 소개해 봅시다.

<아래 링크에 가서 다음 내용을 작성하도록 합니다.>

https://padlet.com/0408margot/7skwqwvn6479e31m

작성할 내용: 오늘의 핵심 표현을 이용해서 My Favorites 다섯 가지 이상 소개하기

다음 시간에 만나요^^

내용구성 : 김주연 (서동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