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1 영어] 4차시

The person I like most

내가 가장 좋아하는 사람 소개하기

도입

안녕하세요 여러분

지난 시간까지는 내가 좋아하는 것, 내가 되고 싶은 직업 등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다면

오늘은 내가 좋아하는 사람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려고 해요.

오늘 소개할 영상은 유튜브에서 영어학습을 위해 예시로 올라온 에세이들 중 한 편 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v_ojEHnlW7I

영상에서 글쓴이가 가장 좋아하는 인물은 누구인가요? 그 인물에 대해 어떤 것들을 알 수 있었나요?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인물로 엄마의 오빠, 즉 외삼촌에 대해 소개하고 있어요. 외삼촌의 직업, 외모, 성격, 가족 관계 등 다양한 내용을 다루고 있네요...


오늘 수업을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인물을 소개하는 글의 구성과 내용을 알아보고

다음의 표현을 익혀 자신이 좋아하는 인물을 소개하는 글을 써서 공유해 볼 거예요.

이를 위해서 일반동사에 대해 복습하고 내가 좋아하는 인물에 대해 이야기하는 Jump 과제를 할 예정입니다.

내용 더하기

영상에서 나온 내용을 살펴 봅시다.

위의 영상에 나온 단어, 사람에 대해 소개하는 표현을 다음의 링크를 통해 더 알아 봅시다.

  • 클래스카드 <중등, 학교가자.com 중1 영어> 클래스에서 아래 세트를 학습하세요.

  • 클래스 초대코드: 218020

  • 암기학습(100%), 리콜학습(100%), 스펠학습(50%), 테스트(70점)를 목표로 합니다.

문법 더하기

다른 사람에 대해 소개하는 글을 쓸 때 특히 주의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동사의 형태인데요... 나에 대해 이야기 할 때와는 다른 표현의 차이가 있는데 우리말에는 없는 표현이라서 영어를 오랫동안 배운 사람들도 주의해서 사용하지 않으면 말하거나 쓸 때 실수를 많이 합니다.

이번 기회에 정확히 익혀서 사용해 봅시다.

다음 영상에는 중요한 규칙들이 여러가지 나옵니다. 노트에 필기하면서 정리해 보면 더 도움이 될 거예요!

https://www.youtube.com/watch?v=Wyk1TS8l2j0

일방 동사의 사용법에 대해 잘 알게 되었나요?

보충/심화

오늘 배운 내용을 퀴즈를 통해 확인해 봅시다.

Jump 과제: <The person I like the most>라는 주제로 글을 써 봅시다.

<아래 링크에 가서 다음 내용을 작성하도록 합니다.>

https://padlet.com/0408margot/ewvc3wfsiu27gydh



  • 작성할 내용
    오늘의 핵심 표현을 이용해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사람에 대해 5가지 이상 소개하는 글 쓰기

다음 시간에 만나요^^

내용구성 : 김주연 (서동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