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1 영어] 2차시

Who am I?

직업 묻고 답하기

도입

안녕하세요 여러분

다음 그림을 보며 오늘의 이야기 주제에 대해 추측해 보세요.

그리고 아래 영상을 시청한 뒤 함께 이야기 나눕시다.

영상은 무엇에 관한 것이었나요?


직업이 무엇인지 질문하는 표현 ‘What do you do?’와 대답으로 자신의 직업을 소개하는 표현인 ‘I am a ...’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학습을 통해 인칭대명사와 be 동사에 대해 복습하고 내 주변 인물(가족 또는 친척)의 직업 소개하기, 나의 장래희망 소개하기 jump 과제를 할 예정입니다.

내용 더하기

1. 직업을 소개하는 표현을 다음의 링크를 통해 더 알아 봅시다.

클래스카드 <중등, 학교가자.com 중1 영어> 클래스에서 아래 세트를 학습하세요.

클래스 초대코드: 218020

암기학습(100%), 리콜학습(100%), 스펠학습(50%), 테스트(70점)를 목표로 합니다.

(클릭하면 클래스카드로 이동합니다.)

2. 장래 희망에 대해 묻고 답하는 아래의 표현을 소리내어 읽어 봅시다.

문법 더하기

영어를 배우고 사용할 때 가장 우리말과 달라 실수를 많이 하는 부분 [인칭대명사와 be 동사]입니다.

다음 영상을 보면서 배움을 점검해 봅시다.

1. 인칭대명사: 나, 너, 우리, 그, 그녀 등 사람을 칭하는 말입니다. 우리말 과는 달리 주격, 소유격이라는 여러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아래 영상을 보며 배움을 점검해 봅시다.

아래 인칭대명사 표를 읽고 우리말 뜻을 정확하게 알고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잘 기억이 나지 않으면 위의 인칭대명사 영상을 통해 다시 한 번 복습하세요.

<인칭대명사 표>

2. be 동사: ~이다, ~이 있다 라는 뜻을 가진 동사로 인칭에 따라 여러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아래 영상을 보며 배움을 점검해 봅시다.

<be 동사 표>

확인 학습

오늘 배운 내용을 퀴즈를 통해 확인해 봅시다.

다음 시간에 만나요^^

내용구성 : 김주연 (서동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