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s up, everyone! This is Oh T.

안녕하세요 여러분. 그동안 잘 지냈나요?

지난 시간까지는 우리에게 다양한 영향을 끼치는 Natural disasters에 대해 영어로 배워보고 여러분이 직접 media 속의 natural disasters를 다뤄보기도 했죠?

이번 시간부터는 왜 우리가 더더욱 많은 자연재해를 겪고, 왜 여름방학엔 끊임없이 비가 왔는가?에 대해 다양한 영어 자료를 통해 알아봐요. 차근차근 따라오다보면 영어를 통해 세상을 더 깊게 바라보는 눈을 가질 수 있게 될거에요!:) 시작해봐요.

What is the biggest crisis facing humanity today?

전례 없는 COVID-19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요즘입니다. 사실 코로나 바이러스 전부터도 지구와 인류 (humankind, earthlings, the humanity)에겐 다양한 문제와 위기들이 있었죠. 여러분 생각엔 지금 우리 인류, 우리에게 닥친 가장 큰 위협은 무엇이라 생각되나요? 사진을 참고해보고 작성해도 좋고 자신의 생각을 작성해도 좋아요. 영어로 적어도 좋고 한국어로 적어도 좋아요.

'What is the biggest crisis facing humanity today?' '현재 인류가 마주한 가장 큰 위기는 무엇일까요?' 라는 질문에 자유롭게 답해봅시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답해봅시다!↓↓↓↓

Do you remember your last summer break?

2020년 짧았던 여름방학(Summer Break) 기억나나요?

선생님은 코로나19도 너무 너무 슬펐지만, 짧디 짧았던 방학 내내 태풍이 불어 폭우가 내려서 더 슬펐어요. 신천이 넘치고 다른 지역에는 홍수가 빈번하게 일어났죠. What on earth is happening to earth right now? 대체 지금우리 지구엔 어떤 일들이 생기고 있는 걸까요?

Have you heard of her?

여러분은 Greta Thunberg를 아시나요?

스웨덴 출신의 그레타 툰베리 (영어로쓴 스펠링도 한 번 체크해보세요!) 는 2003년생으로 2018년 8월, 스웨덴 의회 밖에서 처음으로 청소년 기후행동을 한 것을 시작으로, 2019년 전 세계적인 기후 관련 동맹휴학 운동을 이끈 학생이에요. 2019년 타임 올해의 인물에 선정되었고 UN Climate Action Summit에서 의 Speech(연설)로 많은 사람들에게 충격을 주었지요.


먼저 위의 영상을 보고 그녀가 말하는 주제를 살짝 알아본다음 그레타의 UN speech를 통해 영어를 한 번 배워봐요!

Greta의 연설을 한국어 자막과 함께 먼저 봅시다!

*들으면서 노트에 메모해보세요!

  • 처음 듣는 듯한 단어

  • 정확히 뜻을 모르는 단어

  • 그레타가 반복적으로 외치는 문장과 표현

  • - 특히!!!! 너희들이 어떻게 감히!!!!라는 뜻을 가진

How dare you! 가 몇번 나오는지 함께 세아려 볼까요?

Go for it <도전하기>

옆의 liveworksheet 링크를 눌러보세요.

먼저 맨위의 mp3파일을 플레이 버튼을 눌러요.

그레타의 연설을 다시 한 번 들어보면서 아래 학습지의 빈칸 10개에 들어갈 단어들을 채워봅시다. 혹시나 어려운 단어가 있다면 꼭 구글링해서 찾아보는것 잊지마세요:)

다 완료되고 나면 페이지 맨 밑의 Finish!를 누르고

채점(옆의 이미지 처럼 생긴 그림을 클릭)을 받아보세요:) 10개 다 맞출 수 있는 사람은! 너무 너무 잘했어요:)

Climate change(기후변화) 혹은 Climate Crisis에 관해 앞으로 두차시 동안 여러분의 생각을 영어로 표현하는 수업을 해볼거에요. 오늘 들었던 여러 정보와 Greta의 Speech를 기억하면서 수업을 차근차근 따라오다보면 이 주제에 대해 여러분이 영어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게 될거에요!

자, 그럼 이번 차시를 마무리하면서 의견 표현하기를 한 번 시도해봅시다. 아래 패들렛으로 접속하면 총 8개의 의견이 적힌 문장이 보일거에요. 여러분이 해야하는 일은

  1. 각 문장을 읽어보고 동의(Thumbs up-좋아요) 비동의(Thumbs down-우우우~)를 클릭합니다.

  2. 왜 그렇게 생각했는지 영어로 (가능하다면) 적어봅니다. 의견을 표현할 때 쓸 수 있는 여러가지 표현은 아래 그림을 참고해주세요!

  3. 다른 친구의 의견에도 댓글(동의 agreement/ 비동의 Disagreement)을 남겨보며 영어로 의견 표현하기 연습을 해봅니다!:)


Expression opinions

Expression agreements

Expressing disagreements

위의 표에는 여러분이 댓글을 달 때 쓸 수 있는 여러가지 표현들( 의견 표현하기/ 동의표현하기/ 비동의 표현하기)이 있어요. 참고해서 한 가지 표현만 쓰지말고, 다양한 표현들을 써서 댓글을 달아봅시다! I know you guys can do this!할 수 있어요!

그럼 다음 시간에는 더 재미있는 자료와 수업으로 찾아올게요! See you soon all!


See you all soon!:)

내용구성 : 오가희(대구외고)

다른 공부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