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2 영어] 3차시

Ali 선생님이 읽어주시는 호주 전래 동화

Step 1. Liveworksheets로 일단 복습

이야기를 읽기 전에 지난 시간에 배운 'was'와 'were'가 주어에 따라 어떻게 달리 쓰이는 지 퀴즈로 복습해 봅시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was'와 'were' 중 맞는 것을 쓰고(타이핑!) 마지막에 'Finish' 버튼을 클릭, 그런 다음 왼쪽에 'Check My Answers'를 클릭하세요.

나의 점수가 나옵니다~.

Step 2. Tree Kangaroo and Koala Facts

여러분은 호주, 즉 Australia 하면 뭐가 떠오르나요?

선생님 반 친구들에게 물어보니... 캥거루(kangaroo), 코알라(koala), 오페라하우스(Opera House) 등이라고 하네요.^^

역시 호주하면 호주의 유니크(unique)하고 귀여운 동물들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호주 아이들 그림책에 1등으로 등장하는 캥거루와 코알라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가 공부하고 있는 '과거시제'를 배워 보아요.

특히 캥거루 중에는 나무에서 사는 캥거루가 있다는데 코알라도 나무에서 사니 이 둘은 예전부터 많이 얽히고 섥히는 사이가 아니었을까 생각됩니다. Tree kangaroo와 koala에 대한 영상을 보고 여러분이 발견한 Tree kangaroo와 koala에 대한 정보(facts)를 Padlet에(아래 링크를 클릭!) 기록해 보세요.

Step 3 클래스카드

자, 이제 호주 출신의 Ali 선생님이 Tree Kangaroo와 Koala에 대한 전래동화책(folktale)을 읽어주실 거예요.

Step 4 영상보기(책 읽기)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영상을 보면서 책을 감상해요.

*출처: Why Koala Has a Stumpy Tail

Hamilton, Martha, Weiss, Mitch, Wrenn, Tom (ILT) 저 NatlBookNetwork

Step 4 이야기 속의 동사 과거형 Check! Check!

다음 링크를 클릭하여 알맞은 동사 형태(과거형)를 클릭하고 자신의 답을 확인(Check Your Answer)해보세요.

링크를 클릭하여 맞는 것을 고르고 마지막에 'Finish' 버튼을 클릭, 그런 다음 왼쪽에 있는 'Check My Answers'를 클릭하여 자신의 점수를 확인해 보세요.

내용구성 : 문기영 (대구 사대부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