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1 영어] 3차시

Top 20 activities

좋아하는 활동 묻고 답하기

도입

안녕하세요 여러분

여러분들은 어떤 취미활동을 가지고 있나요? 여유 시간에 무엇을 즐겨 하나요?

오늘은 다양한 취미활동을 소개하는 표현을 배워볼 거예요.

우선 아래 영상을 시청한 뒤 함께 이야기 나눕시다.

영상은 무엇에 관한 것이었나요?


좋아하는 활동/취미가 무엇인지 질문하는 표현 ‘What do you like doing?’과 대답으로 자신의 취미를 소개하는 표현인 ‘I like ...’을 소개하고 있어요. 그리고 ‘What don’t you like doing?’에 대해서도 이야기 하고 있어요. 누구의 이야기에 동의하나요? 나와 비슷한 생각을 가진 사람이 있었나요? 오늘은 영상 속의 인물들 처럼 자신이 좋아하는 활동, 싫어하는 활동 등에 대해 묻고 답할 거예요.

오늘의 학습을 통해 동명사에 대해 복습하고 내가 좋아하는 활동, 싫어하는 활동 등에 대해 이야기하는 Jump 과제를 할 예정입니다.

내용 더하기

  1. 취미를 소개하는 표현을 다음의 링크를 통해 더 알아 봅시다.

2. 내가 좋아하는 활동, 싫어하는 활동에 대해 말할 때 사용하는 표현들을 소리내어 읽어 봅시다.

문법 더하기

음악 듣는 것, 드럼 연주하는 것 처럼 취미를 말할 때 꼭 알아야 할 표현이 있습니다.

다음의 영상을 보며 무엇인지 확인해 봅시다.

동명사의 개념에 대해 잘 알게 되었나요?

동사를 명사로 만드는 동명사는 동사 뒤에 ing를 붙이는 것이 기본형이지만 몇 가지 규칙이 있습니다. 아래의 표를 보며 규칙을 확인해 보세요.

확인 학습

오늘 배운 내용을 퀴즈를 통해 확인해 봅시다.

Jump 과제: 오늘의 표현 I love ~ing를 이용해 자신의 취미 등을 소개해 봅시다.



<아래 링크에 가서 다음 내용을 작성하도록 합니다.>

작성할 내용: 오늘의 핵심 표현, Jump 표현을 이용해서 자신의 취미 등을 네 가지 이상 소개하기

다음 시간에 만나요^^

내용구성 : 김주연 (서동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