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1 영어] 5차시

What are you going to do this summer?

여름에 무엇을 할까?

도입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학교가자.com 여름 캠프의 마지막 시간 입니다.

Covid-19으로 인해 온라인 수업 기간도 등교 기간도 힘들었고 꾸준히 공부하는 것도 쉽지 않았을 텐데 이렇게 여름캠프에 참가해서 방학 기간에도 학업을 이어가는 여러분들 정말 수고 많았습니다.

짧은 방학이지만 아직 여름은 끝나지 않았으니 오늘은 ‘여름에 무엇을 할 지’를 주제로 함께 이야기 나누기로 해요. 아래 영상을 시청한 후 이야기 이어갈게요.

https://www.youtube.com/watch?v=pupJXIgRIfk

여름에 무엇을 할지 계획을 이야기 할 때 will과 be going to 중 무엇을 사용해야 할 지 답을 찾았나요?


오늘의 핵심 표현은 이번 여름에 무엇을 할 것인지 계획을 묻고 답하는 표현입니다.

이를 위해서 be going to 에 대해 다시 한 번 영상을 통해 공부하고 나의 여름 계획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Jump과제를 할 예정입니다.

내용 더하기

여러분들은 어떤 여름 방학 계획이 있나요? 코로나 환자가 산발적으로 발생해서 쉽지 않은 상황이지만 안전하게 남은 여름을 즐겁게 보내 보기로 해요. 영상을 보며 여름방학에 어떤 것을 할 지 아이디어를 얻어 봅시다.

https://www.youtube.com/watch?v=DrtOslGnpo8&t=111s

위의 영상에 나온 표현, 여름에 할 일에 대한 표현들을 더 알아 봅시다.

  • 클래스카드 <중등, 학교가자.com 중1 영어> 클래스에서 아래 세트를 학습하세요.

  • 클래스 초대코드: 218020

  • 암기학습(100%), 리콜학습(100%), 스펠학습(50%), 테스트(70점)를 목표로 합니다.

  • http://www.classcard.net/set/2721578

문법 더하기

다음 영상을 통해 be going to를 정확하게 구사하는 방법을 확인해 봅시다.

긍정문, 부정문, 의문문 만드는 방법, be를 주어에 맞게 고치는 법, 읽는 방법 등을 모두 한 번에 볼 수 있어요~

https://www.youtube.com/watch?v=xlHsod4U0-M

<잘 몰랐던 부분이 있다면 노트에 필기를 하면서 복습하세요~>

보충/심화

오늘 배운 내용을 퀴즈를 통해 확인해 봅시다.

Jump 과제

<What am I going to do this summer?>라는 주제로 말하기 해 봅시다.

<아래 링크에 가서 다음 내용을 작성하도록 합니다.>

https://padlet.com/0408margot/68c38juw20qlwe8s

작성할 내용: 오늘의 핵심 표현을 이용해서 올 여름의 계획에 대해 3가지 이상 소개하는 말하기

짧은 방학동안에도 학교가자.com에서 배움을 보충한 여러분들 모두 수고많았습니다.

여름 캠프가 여러분들이 영어공부를 즐겁게 자기주도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5차시를 마무리 하겠습니다.

남은 여름 건강하고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 동사의 과거형에 대해 복습하고 싶다면 2학년 영어 자료를 참고하세요~)

내용구성 : 김주연 (서동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