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친구들 안녕하세요. 꿀대두 미술쌤이에요.저 일 년 전 2월에 본격적으로 쓰기 시작한 마스크를 아직도 벗을 수가 없군요~ 코로나의 두려움이 사라지면 저의 캐릭터도 마스크를 훌훌 벗어던질 거예요.우리 친구들은 혹시 종이와 연필, 물감~ 이런 것들 말고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컴퓨터 화면에 그림을 그려봤나요?저와 함께 하는 수업 내용은 이렇게 그리는 과정으로 하게 돼요.

그림 그리는 과정은 스케치, 선, 채색...... 이렇게 세 단계로 진행하게 돼요.

우선 첫 번째! 여러분의 생각을 종이에 연필로 그려보는 과정이에요.

여러분들~ 설명을 읽기보다 3개의 영상을 하나씩 보면서 함께 그림으로 그려볼까요?



스케치는 간략하게 해도 좋아요. 이제 스케치했던 모양을 생각하며 메디방 페인트 프로에서 그림을 그려볼거에요.오늘 사용하는 도구는 몇 개뿐이라서 간단해요. 전용펜이 있으면 좋겠지만 없어도 별로 불편하지 않아요.

혹시 아이패드 메디방 페인트를 이용하고 있나요? 그렇다면 영상과 달라서 이게 뭐지? 라고 막히는 부분은 이런 부분이 있을거에요.아이패드에서는 아래 두 가지 부분만 참고하면 영상따라 그리는 부분의 문제는 없을 거에요~

신규 칸 만들기

브러쉬 사이즈, 손떨림 보정



선으로 그리기가 끝났으면 이제 색을 칠해봐야겠죠?

평소 그림그릴 때마다 '나는 색만 칠하면 망해'이렇게 두려워하는 친구들도 메디방 페인트 프로에서 그림을 그려보면 훨씬 잘하게 될거에요!!!

아이패드에서 저장은 저 아이콘


아이패드에서 저장은 조금 달라요


링크를 눌러주세요 https://forms.gle/ZCkyuuidW1ZqEBfT8

내용구성 : 전재철(대진중)

다른 프로젝트 하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