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영어 학습 자서전 쓰기

나에게 영어 시간은?

영어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를 활용하여 자신에게 영어가 어떤 의미가 있는지 표현해 봅시다.


‘나에게 영어는 **이다. 왜냐하면 이기 때문이다.’


예시:



패들렛에 바로 작성하거나 노트에 작성한 후 사진을 찍어 올려도 좋습니다.

My Journey of Studying English

활동1> 아래 내용을 자신의 노트에 작성한 후 사진을 찍어 패들렛에 올려주세요.

1-1. 메모지에 지금까지 나의 영어공부에 영향을 준 사건들을 기억나는 대로 적어봅시다.(한글로 작성 가능)

1-2. 작성한 내용을 바탕으로 인생곡선을 그려 봅시다. 1-1의 경험들을 떠올릴 때의 긍정적, 부정적 느낌의 정도를 다음 그래프에 표시해 봅시다. 왜 그렇게 느꼈는지 간단하게 적어봅시다.(한글로 작성 가능)

<나의 영어공부 인생 곡선>

1-3. 감정을 나타내는 형용사에 대해 알아봅시다.

활동2> 여러분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지금까지 최소 7년간 영어 공부를 해왔죠. You have been studying English for more than 7 years. 지금까지 자신이 경험해 본 영어 공부 방법 중에 가장 효과적이라고 생각하는 방법을 패들렛에 소개해 주세요.

나만의 영어 공부 비법, 도움이 되었던 교재나 책, 유용한 사이트, 유용한 유튜브 채널, 도움을 주었던 인물 등을 소개해 주세요. 부모님이나 주변 어른들을 인터뷰 한 후 그 분들이 추천하는 방법을 소개해도 좋습니다.

우리 집단지성의 힘을 믿어보아요. 내가 공유한 공부 방법이 다른 친구들에게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하면 막 설레죠?^^ 함께 나누며 더 즐거운 영어수업이 되었으면 합니다. 선생님이 소개하는 방법도 패들렛에서 확인해 보세요.

수업의 마무리

다음 퀴즈를 풀어봅니다.

구글설문으로 오늘 수업한 소감을 남깁니다.

보충심화

여러분이 조사한 방법이나 패들렛에 올려진 친구들이 추천한 공부방법을 참고하여 영어학습 방법 하나를 정해서 실천표를 작성해 봅니다. 최소 21일 이상 지속적으로 실천하기 바랍니다.

실천표 양식

행운을 빌어요~ 선생님은 언제나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내용구성 : 최선경 (대구 사대부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