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s up, everyone! This is Oh T.

여러분 안녕하세요? 잘 지냈나요?

지난 시간에 함께 Natural Disasters와 함께 여러 감정 형용사와 표현을 알아봤죠!

재미있게 다양한 표현들을 배우고 실제로 써 볼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면 좋겠어요!

오늘은 지난 시간 주제에 이어서 natural disasters의 다양한 모습을 media를 통해 한 번 볼거에요! 준비되었나요?

지난 시간에 배웠던 다양한 Natural Disasters들이 기억나나요?

평범한 일상생활에 갑작스러운 변화를 주기도 하는 자연재해들이 영어를 사용하는 다양한 Media- Movie, News, Social Media에는 어떻게 표현되는지 한 번 봅시다!

Natural Disasters in movies

유튜브에서 찾기가 어렵다면 요걸 써도 괜찮아요!

옆의 영화포스터를 본 적이 있나요? 각 영화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맞아요. 재난영화죠. Disaster movies에요.
여러분은 이제 여러분이 보았던 수많은 재난영화들 중 하나를 골라서 영화 Trailer(예고편)를 볼거에요!보면서 아래 내용들을 간단하게 찾아서 메모해둡니다.(영어로 찾아두면 더 좋아요! 한국어 영화도 상관없어요.)
  1. 영화제목 (영어로)
  2. 영화에 등장하는 재난이 무엇인가요? 언제? 어디서?
(인재-man-made disaster인가? natural disaster인가? 를 구분해보는 것도 좋지요)
  1. 해당 재난의 원인? 결과? 어떤 영향을 미쳤나요?
  2. 해결방안? 예방책은? 영화와 같은 상황이 나에게 발생한다면?!
위와 같은 내용을 노트에 간단히 마인드맵/메모해두세요(영어로하면 더 좋습니다!)


*메모한 걸로 오늘 마지막 활동을 할거에요:)

natural disasters in News

뉴스 기사 제목은 어떤 특징이 있나요? 맞아요 기사의 핵심내용이 드러나도록 작성하지요?

우리 같이 영어 신문 기사 제목만! 한 번 볼까요? 자연재해관련 뉴스를 다룬 기사 제목들 속엔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있을까요? 하나씩 분석해봐요.


•1) 아래 중 원하는 사이트로 접속하여

•2) 눈에 띄는 기사 제목 5개를 노트에 옮겨 적습니다.

•3) 기사 제목에서 보이는 natural disaster(혹은 man-made disaster)에 형광펜으로 밑줄을 치고

•4) 기사 제목에서 장소/원인/결과가 드러난다면 다른 색의 형광펜으로 밑줄을 치고 간단히 특징을 메모해봅니다.

(예- at least 24 dead - 결과/ India & Bangladesh-장소)


아래 예시를 한 번 보세요!

1번. BBC 사이트

2번. Time 사이트

3번. The Guardian사이트

그럼 우리 이렇게 한번 해볼까요? 선생님이 제시해주는 자연재해 한국어 기사를 보고 영어 제목을 만들어보자구요!위에서 여러분이 찾아본 제목의 형식을 참고하면 좋겠지요? 이렇게 스스로 기사제목 붙여보기 연습을 해보아요:)

아래 두 기사내용엔 어떤 제목을 붙이면 좋을까요? 틀린 답은 없답니다!

여러분 오늘 차시의 처음에 했던 것 기억나나요?

맞아요! 영화 trailer를 찾아보고 영화 속 재난에 대해 간단히 메모해두었죠?

여러분에게 줄 마지막 Mission은!!! 여러분이 영화 속에 들어가있는 기자라고 생각하고, 기사를 간단히 써볼거에요! 제목만 영어로 잘 적으면 되요!:)

혹시 도전해보고 싶은 친구들은 기사내용도 한번 간단하게 영어로 적어봐요.

기사내용은 한국어로 적어도 괜찮답니다:)

자 그럼, 이번 단원을 마무리하며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여러분 영화의 포스터/혹은 영화속 한 장면의 사진(혹은 비슷한 자연재난의 사진)을 첨부하고 기자가 된 것 처럼 기사를 써봅시다 고고!!!


다음시간엔 또 어떤 재미난 활동들이 있을지 기대해주세요:)

내용구성 : 오가희(대구외고)

다른 공부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