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이번 차시부터는 명화여행을 주제로 2학년 때 배웠고, 앞으로도 계속 많이 사용되는 표현들을 복습하는 기회를 가져볼 거예요. 확실히 이해하고 3학년을 맞이하면 보다 도움이 될 거예요.

  1. How do you feel when you look at this picture? Express your feeling as one word, please.

(옆의 그림을 보았을 때 느껴지는 감정을 아래 링크사이트에서 영어 한 단어를 적어보세요~~)

  1. Who drew it? What is the title of this picture?


Step2에서 사용할 문형은 원급과 비교급 이예요.

두 가지를 비교할 때 똑같은지 아닌지를 표현할 때는 원급을, 더 ~한지, 덜 ~한지와 같이 차이점은 표현할 때는 비교급을 사용하면 되어요.

원급/ 비교급의 표현으로 문장을 만들때는 먼저 원급 비교급 최상급의 규칙을 알면 도움이 될거예요. 이것은 좀 외워두면좋겠죠!!!!!

기초 공부 좀 하셨죠~

자 ~ 이제 실전으로 GoGo~~

Step 2 의 질문에 대한 답은 아래 링크에 모두 적어주세요.

두 그림을 서로 비교해볼까요?

1) Who are the artists? (두 그림의 작가는 각각 누구일까요?)

2) Compare the paintings using compatives. (비교급을 사용해봐요. 3문장 이상)

  • 여러분의 느낌을 표현해도 좋구요, 그림을 찬찬히 관찰해보고 그림의 내용을 사용해도 좋아요.

[가시목걸이를 한 자화상]

1.Who is the artist?

[진주귀걸이를 한 소녀]

2. Who is the artist?

Step 3 에서는 코로나로 직접 여행은 못하지만, 다행히도 우리에게는 집에서 얼마든지 여행할 수 있는 방법이 있죠~~ 그래서 이번은 네덜란드의 화가 반고흐 미술관으로 떠나봐요.

<<MISSION>>


  1. 여러분 스스로 박물관을 인터넷에서 찾아가보는 것도 추천하구요. 아니면 아래 링크로 가볼까요!

  2. 충분히 고흐의 일생과 작품의 세계를여행해보고 2개의 작품을 선택하세요.

  3. 미술 평론가의 시각으로 두 작품을 서로 비교해 보시고 2 문장 이상으로 표현해 보세요.(색깔, 선, 대상, 작가의 감정 변화 등등 )

예) A picture has brighter colors than B picture.

내용구성 : 김주희(노변중)

다른 공부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