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TIME

우리 벌써 3번째 시간이 되었어요! 이전 2번의 시간을 통해 무엇을 살펴보았는지

기억이 나나요?

벌써 잊어버리면 안되는데..........!

1차시에는 의견 말하는 연습을 해보았어요~

I think that Korea is very famous.

2차시에는 무엇을 배웠나요?

외국인에게 소개할 조리법을 써보기로 했죠? 조리법에 사용했던 문.장.!

명.령.문에 대해서 배워보았아요. Boil 1,000ml of water.

Don't forget! 잊지 않도록 해요!

Guess What Again !

Do you know these emblems?

I think some of you who are interested in sports might know these symbols.

Those symbols are related to Korean famous sports players and a movie director.

Can you guess?

Let's find out answers through articles.

기사제목을 보고 바로 알 수 있었죠??

가장 왼쪽 엠블럼은 손흥민 선수가 활약하고 있는 토트넘 홋스퍼FC를 가리킵니다.

중간 엠블럼은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류현진 선수가 속한 토론토 Blue Jays팀의 상징입니다.

마지막은 프랑스 칸 영화제에서 최고의 상으로 불리는 황금종려상의 트로피 사진입니다.

이 황금종려상은 최근에 '기생충'영화로 우리나라 봉준호감독님이 수상했죠?

선생님이 이야기 한 인물들은 모두 어떤 사람들이죠? 공통점을 찾았죠?

모두 자신의 분야를 갈고 닦아,

외국에서 자랑스럽게 대한민국의 이름을 알리는 자들입니다.....!

(여러분 선생님이 1차시때 보여준 영상 기억나나요?

삼성, 현대, LG 등 세계적인 기업이 우리나라 것인지도 모르고,

우리나라에 대한 외국사람들이 거의 알지 못하던 그 영상을요!!!!!!)

하지만, 위의 사람들이 대한민국의 이름을 널리 외치는 자들입니다 :-)

Who else?

또 어떤 사람들이 있나요?

외국에서 우리나라의 이름을 널리 떨치는 자들!

가수도 좋고, 음악가도 좋고, 운동선수도 좋습니다!

여러분들의 머릿속에 딱 떠오르는 사람이 있다면, 혹은 떠오르는 사람이 없다면 검색을 한번 해볼까요?

왼쪽 Mentimeter 링크에 방금 생각난 그 사람을 적어보세요. 오른쪽 링크로 들어가면 다른 친구들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Tip : 3명까지 적을 수 있답니다! (선생님이 위에서 알려준 인물은 제외합니다!!!!!!!)

Did they also have slumps?

선생님이 알려준 사람들 외에도 우리나라의 이름을 떨치고 있는 정말 많은 사람들이 있죠?

진짜 대단한것 같아요!

However! 그런데 과연! 이 사람들에게 어려움이 하나도 없었을까요? Watch this!

지금 우리가 떠올리는 위대한 가수, 운동선수들도 각자 어려운 시절이 다 있었죠?

성과 부진, 부상의 어려움 + 그들이 초반에 해외에 진출했을땐, 언어의 장벽도 크지 않았을까요?

'뭐 통역사도 있었겠지?'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통역사가 늘 붙어있어서 모든 생활을 하는것과 스스로 영어를 쓰며 지내는 것은 완전 다른 것이죠!

우리가 영어를 좀 알아두어야 하는 이유도 이것인데요! 봉준호 감독은 수상소감에서 이렇게 이야기했습니다.

"1인치 정도 되는 장벽을 뛰어넘으면 훨씬 더 많은 영화를 만날 수 있다" (이게 우리가 영어 공부를 해야할 이유이기도 합니다)

How about you?

슬럼프 이야기를 하다가 잠시 다른 이야기를 선생님이 한 것 같은데요!

다시 주제로 돌아와서, 지금 우리가 '훌륭하다'고 '멋있다'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모두 저마다의 어려움이 있었어요. 그죠?

오늘은 영어로 '힘들다'라는 표현은 어떻게 하는지! '힘내라'는 말은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다양한 표현에 대해서 배워볼께요 :)

자 영상을 통해 배운 표현으로 손흥민, 류현진의 힘든 이야기를 영어로 한번 옮겨 적어볼까요?

He(Son HeungMin) was having a hard time because of his weight.

He(Ryu HyunJin) was going through a hard time because of his shoulder injuries.(부상)

어떻게 영어로 작성하는지 조금 이해가 되었나요? 그럼 여러분들의 걱정, 고민거리를 아래 padlet에 작성해보세요!

What can we say to those people?

여러분 오늘의 표현 잘 살펴보았나요?

친구 또는 원어민선생님과 대화 할 때, 잊지 말고 꼭 한 번 사용해보세요 :)

It will improve your English speaking.

One more step

선생님이 여러분들의 수업자료를 다양하게 찾다가 발견한 영상이 있어요.

봉준호 감독이 영화제에서 상을 받을 때, 더욱 유명해진 사람이 있는데요. 바로 봉준호 감독 옆에 있던 통역사, Sharon Choi입니다.

어떻게 한국어를 영어로 자연스럽게 통역했을까요?

Feel the heat

다음에 보여줄 영상은 선생님과 친한 선생님이 영국에서 직접 찍은 영상입니다.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현장 분위기로 손흥민이 속한 토트넘이 이기진 못하였지만 얼마나 영국사람들이 축구를 사랑하는지, 그 현장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영상입니다.

머리도 식힐겸 한 번 보세요 :) If you want more videos, search 아잉클 on Youtube. 영국을 느낄 수 있는 영상들이 아주 많아요 ~

That's all for today :-)

오늘 하루도 고생했어요! See you~ Bye bye!

내용구성 : 오희영(지산중)

다른 공부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