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everyone! It's so nice to meet you. I'm happy to join this 학교가자.com winter camp.


여러분 안녕하세요:) '학교가자' 겨울캠프를 함께할 영어선생님 오희영이라고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학교도 제대로 못갔는데 벌써 겨울방학이 되었네요. 한 해가 힘들긴 했지만 그래도 여러분들이 자신의 자리에서 정말 잘해주었어요. 그러니 행복하게 겨울방학을 맞이하면 될 것 같은데...........! 하.지.만. 두둥

몇몇 친구들은 1년이 모두 지났다니..........! 하는 마음을 감추지 못할꺼예요!

'내가 벌써 2학년이라니.........'


그치만 이미 학교자가.com에 접속한 것이야 말로 여러분들이 대단한걸요? 1학년때 배운 내용을 선생님과 함께 복습하면서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내도록해요 :)

Guess What!

두 개의 영상 중 하나를 선택하여 시청하며 이번 winter camp의 주제는 무엇일지 추측해보세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이번 캠프의 주제를 추측하여 자유롭게 작성해보세요. ↓↓↓↓↓ ↓↓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친구들은 어떻게 추측했는지 확인보아요. ↓↓↓↓↓↓↓↓

여러분 어떤가요? winter camp의 주제가 추측이 되나요?

이번 캠프에는 선생님과 함께 Korea에 대해서 알아보고 더불어 Media에 대해서도 알아볼까 해요.

WHAT DO YOU THINK ABOUT KOREA?

캠프에 접속한 우리 친구들은 Korea에 대해서 어떠한 생각을 가지고 있나요? 위 영상에 등장한 외국인들은 한국에 대해서 정말 잘 모르는것 같아요. 그죠? 지구 반대편에 사니깐 그럴수도 있다라고 이야기할 수 있지만, How about you?

How much do you know about Korea? What do you think about Korea?

여러분은 한국에 대해서 얼마나 잘 알고 있으며 한국이라는 나라를 어떻게 생각하나요?

한국하면 떠오르는 이미지, 자랑거리가 어떤 것이 있을지 한번 생각해볼까요?

1분 정도 학습기록장에 간단히 마인드맵을 그려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예요 :) of course, in English!

LET'S WRITE YOUR OPINION.

이젠 여러분들이 한국에 대해 가진 그 의견으로 우리 영어로 한번 표현해 볼까요? 오늘 수업 처음 시작때 본 영상 기억나나요?

그 영상에서 사람들이 어떻게 영어로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 했을까요? ↑↑↑↑↑↑위의 화면을 한번 확인해봐요!


I think/know/believe ~ 라는 문장을 표현을 활용해볼꺼예요. 이것 외에도 무수한 표현 방법이 있지만, 기본만 잘 짚고 넘어가요!

I think that (생각하는 내용). 이렇게 적는다면 문장이 완벽해져요.

여기서 중요한 point ! 생각하는 내용에는 주어+동사가 포함된 완전한 문장이와야합니다.

I think that the movie is sad. 선생님이 파란색으로 표시한 부분은 완전한 문장이죠?

영상을 보면서 어떻게 문장으로 표현할지 확인해보아요 :)

영상을 본 후에는 한국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3줄 이상으로 아래 padlet에 작성해주세요.

Let's see how foreigners think.

외국인들이 한국와서 가장 놀란것! 그리고 한국여권에 대한 영상을 짧게 봅시다.

Have you experienced, too?

영상을 확인하니 어떤가요? 우리나라에 대해 자부심이 생기기 시작하나요? 물론 문화라는 건 다양하기 때문에 사람마다 다를 수 있어요. '우리나라만 좋다'라고 외치자는 게 아니예요. 우리나라에도 많은 좋은 점이 있다는 것을 선생님은 말하고 싶어요.

You should proud of this country.

Do you how powerful Korean passport is?

I want to study more.

조금 더 공부하고자 하는 친구들을 위해 영상을 준비했어요.

우리가 오늘 사용했던 that이라는 단어 기억나나요?

문장을 이어주는 that이라는 단어를 접.속.사.라고 합니다.

아래 영상을 보면서 접속사에 대한 감을 잡고 갑시다!

Last but not least

오늘 마지막으로! 여러분이 학교에 계신 원어민 선생님 또는 외국인 친구에게 소개하고 싶은 여러분들의 best K-food를 선생님께 알려주세요 :)

The more and the merrier. 많을 수록 좋아요!

설문을 완성했다면!

Bye bye~ See you later!

내용구성 : 오희영(지산중)

다른 공부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