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사회

정보 문화

정보기술의 발달과 소프트웨어가 개인의 삶과 사회에 미친 영향과 가치를 분석하고 그에 따른 직업의 특성을 이해하여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탐색한다.

정보 사회

가상 현실(Virtual Reality)이 이미지, 주변 배경, 객체 모두를 가상의 이미지로 만들어 보여 주는 반면, 증강 현실은 추가되는 정보만 가상으로 만들어 보여줍니다.

즉, 증강현실은 현실 세계의 실제 모습이 주가 된다는 점에서 가상현실과 다릅니다.

예를 들면, 내비게이션 시스템에서 실제 도로 장면(Reality)에 주행 정보를 추가하여 보여주면 증강현실이 되고, 가상의 지도(Virtual)에 주행 정보를 보여주면 가상현실이 됩니다.

이렇듯 증강현실은 현실세계와 가상세계를 잘 조화시켜 사용자가 실제 및 가상 환경이 분리되었다는 것을 인지하지 못한 채, 사용자와 가상세계간의 실시간 상호작용이 가능한 몰입감을 제공합니다.

출처 : http://www.playsw.or.kr/epda/view/203

  1. 미래사회의 특성 이해하기

다음의 미래 유망 기술을 보고 정보 기술의 발달과 미래 사회의 변화에 대해 알아봅시다.

초연결ㆍ초지능 시대를 대비하는 10대 미래 유망 기술 -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

위의 미래 유망 기술과 관련있는 정보기술에 대해 조사해보고, 우리 삶의 변화에 대해서도 생각해 봅시다.

2. 미래 직업의 변화 이해하기

정보 기술의 발달로 생겨날 직업과 없어질 직업은 무엇일까요?

인공지능 시대에 ‘세상에 없는 직업 만들기’를 위해서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요?

내용구성: 홍대화(대구 대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