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member What we learned?

지난 시간 우리가 배웠던 것 기억나나요?

문법적으로 말하자면 명사절 that을 배웠구요.

우리가 어떻게 영어로 의견을 말할지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어요 :)

영상 3:05~4:37초까지 약 1분 30초가량 시청하며

배운 내용 복습을 해봅시다!

What's your best k-food?

Do you remember what kind of mission I gave to you in the last class?

I told you to write your best K-food! Look at this pictures. What's your best K-food?

For me, K-food I like the most is 'bibimbap'. It has all kinds of vegetables which I love.

How about you guys? We are going to talk about the K-food and various recipes today.

Carousel imageCarousel imageCarousel imageCarousel imageCarousel imageCarousel imageCarousel imageCarousel imageCarousel image

← Do you know this movie?

이 영화를 아나요? 한국 최초로 오스카 4관왕을 휩쓴 영화인데요. 선생님이 갑자기 왜 영화 이야기를 하나 라고 생각하는 친구들이 많을꺼예요. 선생님이 이 이야기를 하는 단 한가지 이유는! 바로 'CHAPAGURI or Ram-dong' 이라고 불리는 짜파구리 때문이죠. 기생충 영화가 외국에서도 크게 성공한 덕에 짜파구리에 대한 외국인들의 관심도 커졌어요!

Have you heard about it?

요즘은 전통적인 한국 음식(김치, 김치찌개, 불고기, 비빔밥) 외에도 인스타, 페이스북, 유튜브를 통하여 한국인들이 즐기는 간편한 요리 레시피들이 외국인들에게 인기인데요. 선생님이 '짜파구리'만드는 법에 대한 영상을 가져왔습니다. 영상을 시청하고 mission을 수행해봅니다!


'짜파구리' 영상을 한번 확인해볼까요? 배고파질지도 몰라요.

Watch this video →

YOUR FIRST MISSION

오늘의 첫번째 mission입니다 !

step 1. 영상을 보며 노트에 짜파구리 조리법(Recipe)을 단계별로 번호를 매겨 적어봅니다.

문장 단위로 적어봅니다.

step 2. 조리법 젤 앞에 나온 단어에 밑줄을 쳐봅니다.

step 3. 선생님이 올려준 padlet링크에 여러분들의 첫번째 미션을 업로드 합니다.


↓↓↓↓↓↓↓↓ Like this ! 이렇게요!

LET'S SEE WHAT WE CAN LEARN FROM THE RECIPE.

첫번째 미션을 잘 수행해보았나요? 각 조리법(recipe)의 제일 앞 단어 밑줄을 쳤나요? 여러분들이 영상을 보고 메모한 종이를 자세히 한번 보세요.

혹시 밑줄 친 부분의 공통점이 보이나요? 여러분들이 보고 있는 공통점이 오늘의 학습 POINT입니다!


★★ 모든 문장이 동사로 시작하는 것을 여러분들이 발견할 수 있을 꺼예요.

이러한 문장을 명.령.문. 이라고 합니다.

~해, ~해라 라고 해석이 되죠!

이러한 명령문이 쓰인 조리법을 한번 볼까요?

↑↑↑ 위에 레시피들이 보이나요? 위에 쓰여진 모든 문장들이 명.령.문. 입니다.

모든 문장이 동사로 시작되었고, 조리법이라는 글의 특성에 의해서 조리 순서에 따라 문장 앞에 번호가 붙여져 있어요 :-)

오늘 우리는 직접 조리법을 써보는 활동을 할 꺼예요!

시작하기 전에, 요리와 관련된 다양한 어휘들을 알아볼까요?

선생님이 첨부한 위의 링크로 들어가면

다양한 영어로 된 조리법을 볼 수 있어요.

이제 확실히 명령문의 공통점이 보이죠?

위의 사진을 클릭해봅시다!

연결되는 링크로 접속하여 게임을 PLAY해봅니다!

오늘 배운 요리 관련 영어 동사들을 얼마나 잘익혔는지 확인해볼까요?

NOW, IT'S YOUR TURN.

자, 이제는 여러분들이 직접 해보는 시간입니다!

오늘 배운 '명령문'의 형식을 이용하여, 여러분들이 선택한 요리의 조리법을 한번 써볼꺼예요 :-)

원어민 선생님 또는 외국인 친구에게 가르쳐 준다고 생각하고 정확하게 작성해야해요.

여러분들만의 레세피를 소개해주세요!!!!!!!!!!!!!!!!!!!! This is important !

여러분들이 새롭게 개발해서 만들어 먹는 음식! 없다면 여러분들이 정말 좋아하는 음식, 그러한 음식의 레시피를 만들어봐요 우리 :-)


하지만, 명령문을 쓰는 방법만 안다고 해서 훌륭하고 완벽한 요리법을 쓸 수 있는 건 아닙니다.

다음 영상을 확인해볼까요?

Recipe를 적을 때 중요한 POINT! 확인해보았나요?

위의 Tips을 참고하여 자신만의 조리법을 한번 노트에 먼저 적어보세요. 모르는 단어도 찾아보면서요 ^^*

DO YOU WANT TO LEARN MORE?

명령문(imperative sentence)에 대한 감이 잡혔나요?

명령문은 표지판에 많이 쓰이는데요?

특히 교통표지판, 박물관 etiquette 등의 표시에 많이 사용됩니다.

ONE MORE TIP! ' ~하지마라 '라는 부정명령문을 쓸 때는 Don't를 문장 젤 앞에 붙입니다!

마지막 영상을 보면서 마무리 합시다. That's all for today :-) Bye, Bye~

내용구성 : 오희영(지산중)

다른 공부하러 가기